공지사항

게시물 내용보기
제목 법학논총(등재지) 제47권 제1호 원고모집 안내
이름 관리자 작성일 2023-01-31
첨부파일 붙임1. 신규회원가입 및 로그인 방법.pdf 붙임2. 2022_JAMS 포털 사용자 메뉴얼.pdf 붙임3. 2022_JAMS 투고자 메뉴얼.pdf 붙임4. 법학논총 논문투고규정_200201.pdf 붙임5. 연구윤리규정_200201.pdf 붙임6. 법학논총 원고작성요령_200201.pdf
법학논총(등재지) 제47권 제1호 원고모집 안내

 
안녕하십니까?
 
단국대학교 부설 법학연구소입니다.
 
여러분들의 깊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에 힘입어, 저희 연구소 “법학논총”은 2016년 8월, 한국연구재단의 학술지평가에서 등재지로 최종 선정된 이후, 2019년 10월 우수한 평가를 받아 등재지 자격을 유지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선생님들께서 저희 “법학논총”에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신 점에 대단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고 적극 홍보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저희 법학연구소는 여러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법학과 다양한 학문분야가 접목된 양질의 논문집을 편찬함으로써, 대한민국 법학의 발전을 위하여 무궁한 노력을 다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이에 단국대학교 부설 법학연구소에서는 법학논총 제47권 제1호 (발행일자:2023년 03월 30일)에 수록될 원고를 모집하오니,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 참 조 사 항 -
 
1. 모집기한 : 2023년 03월 1일(수) 17:00 까지
 ※ 기간초과 투고논문은 예비심사제도에 의해 탈락되오니 기간을 반드시 엄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원고내용 : 법 관련 논문, 판례평석만 가능.
3. 원고분량 : 200자 원고지 약 100매 내외(A4용지 20매), 한글2002 이상 작성.
4. 제출자격
가. 연구소 학술행사에서 논문을 발표한 자 및 법학연구소에서 기고를 청탁한 자
나. 공인된 국내외 대학교의 교원 및 법학 관련 연구소의 연구원
다. 법학 관련 연구소의 연구원
라. 초빙연구원이거나 이었던 자
마. 법률분야의 실무종사자
바. 대학원생으로서 박사학위 수료 이상의 자
사. 기타 편집위원회의 추천을 받은 자
 
5. 게재료는 20만원이며 심사비는 6만원입니다.
- 게재료와 심사비 입금해주실 계좌는 추후 알려 드립니다.
6. 논문은 반드시 단국대학교 부설 법학연구소 홈페이지( http://dkulawstudy.jams.or.kr)를 통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E-mail을 통한 논문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 투고자분들께서는 단국대학교 부설 법학연구소 홈페이지(  http://dkulawstudy.jams.or.kr) 에 먼저 회원가입을 신청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회원가입 양식에 주소와 연락처, E-mail 주소를 반드시 기재하여주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 진행절차와 관련하여서는 [단국대학교 부설 법학연구소(죽전) : 031-8005-264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주의 사항 -
 
○ 제목, 목차, 참고논문, 국문·영문초록, 국문·영문 키워드(각각 5개) 등이 미포함 된 원고는 요건 미비로 탈락됩니다.
- 초록의 분량은 200자 원고지 3매 내외로서 국문초록과 영문초록의 내용의 동일성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 국문·영문 키워드는 각각 5개씩 적어주셔야 합니다.
○ 법학연구소 홈페이지(  http://dkulawstudy.jams.or.kr)에 논문탑재 시, 저자의 인적사항이 들어가면 안 됩니다. 게재가 확정되어 최종논문을 제출할 시에 비로소 저자의 성명과 이력 사항이 들어간 논문을 탑재해야 합니다.
○ 보내주신 원고는 소정의 심사를 거쳐 게재 여부가 확정됩니다.
○ 논문의 중복투고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 ‘단국대학교 부설 법학연구소의 자체 표절방지시스템'에 의하여 표절 논문임이 적발될 경우, 한국연구재단에 통보될 뿐만 아니라, 3년 이내 『법학논총』에 투고가 금지되는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국대학교 부설 법학연구소 윤리규정’참조)
○ 법학연구소 홈페이지 :  http://dkulawstudy.jams.or.kr
 
** 기타 원고작성요령 및 논문투고 규정 등은 첨부된 파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2023년 01월 31일
단국대학교 법학연구소 소장 박영준
==================================================================